2024/10/04 5

봉화 송이축제와 송이 가격

산으로 출근을 해야 하는데 버섯도 안 나와 새벽길 달려 제천 한방축제에 갔습니다 처음으로 갔는데 일찍이 도착해 주변공원을 둘러보는데 잘 꾸며 놨습니다 여기저기 둘러보고한방과학 생명관 3층건물애 들어가니 우리건강에대한 여러 가지 설명을 잘해놓아 이곳에서만 1시간 이상을 관람했는데항시 관람할 수 있으니 꼭 한번 가보세요이곳에 대한 것은 다음에 정리해 올리겠습니다 바로 단양 고수 동굴로 와서 관람하니 성류굴 과는 차원이 다릅니다여기도 꼭 한번 가보시고 다음에 정리해 올려놓겠습니다바로 봉화 송이축제 하는데로 왔는데 오후라 그런지 사람도 많이 없고 예전에는 시장 쪽 개울둑에서 했는데 이번에는 개울건너편 둑에서 야외무대도 만들어지고 그 앞에 별도로 송이 판매부스를 만들었는데사람도 송이도 별로 없습니다 이지역도 송이..

심장 혈관 왜 이리 좁아졌나...심장 망가지는 최악의 생활 습관은?

심장 혈관 왜 이리 좁아졌나...심장 망가지는 최악의 생활 습관은?심장혈관병, 암에 이어 국내 사망원인 2위 심장 혈관을 지키기 위한 혈압-혈당 조절에는 음식 관리와 운동, 금연이 가장 중요하다. 고열량-고지방-고탄수화물 식습관을 바꿔야 한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최근 심장병이 크게 늘고 있다. 기저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에 담배까지 피우는 사람이 여전히 많기 때문이다. 고기 비계-내장을 즐기는 사람도 많아 심장 혈관이 최악의 환경에 놓여 있다. 심장병은 암에 이어 사망 원인 2위일 정도로 매우 위험한 병이다. 예방이 가장 중요하고 징후가 보이면 빨리 치료해야 한다. 심장병에 대해 다시 알아보자. 사망 원인 2위, 너무 위험한 병... “왜 이렇게 많아”심장혈관병은 사망 위험이 매우 높다. ..

“식사 중 오렌지 주스를?”…몸속 ‘이것’ 부족할 때 곁들여야 할 식품 4

“식사 중 오렌지 주스를?”…몸속 ‘이것’ 부족할 때 곁들여야 할 식품 4철분 결핍으로 인한 빈혈은 가장 흔한 영양 장애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주스는 철분 흡수를 도와 빈혈을 예방하는 데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무기질인 철분은 몸에 산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한다. 적혈구 생산을 돕는 한편 면역 기능, 인지 발달, 체온 조절을 지원한다. 철분이 부족하면 피곤함이 가시질 않는다. 숨이 차고 안색은 창백하다. 또한 면역 기능 저하는 물론 적혈구 생산이 줄어듦에 따라 빈혈이 오게 된다. 여성들은 생리 기간에 혈액과 함께 체내 철분을 유실하기 쉽다. 철분을 섭취하려면 붉은 살코기, 닭고기, 생선, 콩류, 그리고 통곡물을 많이 먹는 것이 효과적이다.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과 함께 먹으면 몸이..

요리 음식 차 2024.10.04

“갑자기 시야가 흐려진다?” 비아그라에 대한 5가지 속설

“갑자기 시야가 흐려진다?” 비아그라에 대한 5가지 속설비아그라에 대해 잘못알고 있던 오해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작은 파란 알약’으로 잘 알려진 비아그라는 발기부전(ED)을 치료하는 약이다. 1998년에 처음 출시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꾸준히 사용되는 만큼, 비아그라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오해도 많다. 미국 클리브랜드 클리닉 비뇨기과 전문의 드로고 몬태규(Drogo Montague) 박사는 비아그라와 관련한 오해들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오해 1: 비아그라를 복용하면 몇 시간 동안 발기가 지속된다?한 때 비아그라는 광고에서 "4시간 이상의 발기가 지속될 경우 즉시 의료 도움을 받으세요"라는 경고 문구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는 ‘지속발기증(priapi..

생활의지혜 2024.10.04

“물만 만져도 빨개진다?”…의외로 몰랐던 ‘이런 알레르기’, 뭐길래?

“물만 만져도 빨개진다?”…의외로 몰랐던 ‘이런 알레르기’, 뭐길래?물·접촉·햇빛·땀·운동 등 흔하지 않은 알레르기 반응들 알레르기는 특정 자극에 면역계가 과민 반응하는 것을 말한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알레르기는 특정 자극에 면역계가 과민 반응하는 것을 말한다.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요인은 매우 다양하다. 많은 경우 알레르기는 무언가 피부에 닿아 발생한다. 이때 피부의 면역세포(비만세포)가 히스타민이라는 화학물질을 방출하고, 이로 인해 붉고 가려운 두드러기를 일으키는 것이다. 가끔은 아나필락시스라고 알려진, 생명을 위협할 만큼 광범위한 증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만약 호흡 곤란, 기도 폐쇄나 혀 부음, 통제할 수 없는 구토, 전신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나면 곧바로 치료를 받아야 한다. 알레르기는 꽃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