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미용

피부를 건강하고 젊게 만드는 식품 5가지

자연속에서 2015. 10. 2. 21:50

피부를 건강하고 젊게 만드는 식품 5가지

베타-카로틴, 라이코펜 등 함유

트러블이 없는 것은 물론이고 촉촉하고 윤기까지 머금어 자체에서 광이 나는 것 같은 피부를 갖게 되면 나이보다 젊어 보이게 된다. 이 때문에 요즘에는 여성은 물론 남성들도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경우가 많다. 이와 관련해 미국의 남성 잡지 '디테일스 매거진'이 젊은 피부를 만드는 식품 5가지를 소개했다.

감귤류=오렌지, 레몬, 귤, 자몽 등 감귤류에는 피부를 젊게 하는 데 중요한 요소인 콜라겐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또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세포가 죽는 것을 방지하는 바이오플라보노이드 성분도 들어있다.

고구마=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베타-카로틴은 피부 산성도에 균형을 맞춤으로써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을 준다. 또 피부의 각질 각화 현상을 개선시켜 매끈한 피부를 갖게 한다.

연어=붉은 항산화제로 불리는 아스타잔틴이 들어있다. 이 성분은 세포막과 DNA에 손상을 줌으로써 피부 노화를 야기하는 유해산소를 퇴치하는 효능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5일에 한 번씩 연어를 먹으면 피부암의 전구 질환으로 알려진 광선각화증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토마토=토마토에 풍부한 라이코펜은 피부를 햇볕으로부터 보호하는 자외선 차단제와 같은 역할을 한다. 토마토를 올리브 오일과 함께 먹으면 라이코펜을 최대한 흡수할 수 있다.

잎채소=시금치, 케일 등의 잎채소에는 루테인이 많이 들어있다. 이 성분은 햇볕으로 인한 염증과 주름살이 피부에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