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5 6

생선 조리할 때 '이것' 넣으면 비린내 싹~ 잡아줘

생선 조리할 때 '이것' 넣으면 비린내 싹~ 잡아줘생선 조리할 때 '이것' 넣으면 비린내 싹~ 잡아줘© 제공: 헬스조선 생선을 먹을 때 심한 비린내가 나면 먹기가 꺼려진다. 콩나물도 마찬가지다. 콩나물국이나 무침을 먹을 때 나는 이유 모를 은근한 비린내는 잘 없어지지 않는다. 생선과 콩나물 요리를 할 때 비린내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우유, 맥주, 식초, 레몬즙 활용하면 좋아생선 비린내를 없앨 때는 우유가 도움이 될 수 있다. 간단하게 생선을 우유에 잠깐 담갔다가 익히면 된다. 그럼 비린내가 우유 속 단백질에 흡착돼 냄새가 줄어든다. 맥주를 활용해도 좋다. 비린내가 심한 생선을 맥주에 5~10분 정도 담갔다가 물기를 없앤 후 요리하면 비린내를 줄일 수 있다. 생선을 조리할 때 식초 또는 레몬즙..

요리 음식 차 2025.04.05

창녕 남지 유체꽃 축제 봄은 왔다는데 터는 조용합니다

먼저 감사 인사부터 드립니다. 2년 전에 유튜브를 배워 약초할베 채널을 만들어 영상을 어설프게 올려기시작해 지금도 많이 배워야 하지만 그래도 핸드폰 하나로 찍고 편집해 올리고 있습니다.기본이 구독자가 1천명 넘어야 하고 1년 통계 평균 시청시간이 3천 시간이 넘어야 멤버십에 들어갈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됩니다 작년 11월에 2600시간이되어 곳 3천 시간이 채워지겠구나 했는데 점점 시간이 줄어들다가 지난 2일 날 대구일 보러  갔다 오는 길에 3400시간이 넘에 축하한다며 그다음 단계를 진행하라는 메일이 왔습니다다음날 가르쳐준 선생을 찾아가 다음단계를 진행하게 하고 외환 통장도 만들야 한다 해서 농협에 가서 만드는데 시간도많이 걸립니다유튜브 다음단계진행도 본인에 인적사항 등 많은 것을 기재하고 체크도 해야..

‘피클’의 배신?…채소는 다 좋은 줄 알았는데, ‘반전’ 연구결과

‘피클’의 배신?…채소는 다 좋은 줄 알았는데, ‘반전’ 연구결과장연주 오이[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채소는 몸에 좋으며 특히 암 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오이지나 피클처럼 절인 채소는 오히려 식도암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눈길을 끈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절인 채소를 많이 먹으면 식도암 발생 위험이 2배 가량 커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영국 암 저널(British Journal of Cancer)에 실린 이번 연구는 음식과 식도암의 상관관계에 관한 34개 논문을 메타 분석한 결과로, 절인 채소를 많이 먹으면 식도암 발생 위험이 2배까지 커진다는 결과가 나왔다. 세계 암 연구 기금 역시 절인 채소 같은 염장 보존 식품을 너무 많이 먹으면 암이 생길 위험이 커진다고 분..

요리 음식 차 2025.04.05

약한 술은 많이 마셔도 숙취 없다?...음주 관련 오해와 진실

약한 술은 많이 마셔도 숙취 없다?...음주 관련 오해와 진실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도수가 낮은 약한 술이라도 마시는 양에 따라 숙취의 강도가 달라진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술은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음료지만 이로 인해 벌어지는 사건, 사고도 끊임이 없다. 세계약물조사의 발표에 따르면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 중 60%만이 자신의 음주 습관이 위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다. 사람이 사회활동을 하는 곳이면 어디나 술이 있다. 또 술을 마시고 취기가 올라오면 기분이 좋아지는데다 적당히만 마시면 건강에 득이 된다는 인식 때문에 술의 심각성을 인지하기 어렵다. 술의 속성을 제대로 알고 적당량만 마시면 술로 인해 문제가 일어날 위험이 줄어든다. 이와 관련해 미..

앉아있는 시간 많다면 '커피 한 잔' 건강에 이롭다…연구

앉아있는 시간 많다면 '커피 한 잔' 건강에 이롭다…연구AI리포터 장시간 좌식 생활을 하는 이들에겐 커피가 이로울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사진: 셔터스톡]© 제공: 디지털투데이[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커피는 건강에 이로울까, 해로울까? 커피와 건강이 연관성에 대해선 여전히 다양한 연구가 잇따르고 있지만, 장시간 좌식 생활을 하는 이들에겐 커피가 이로울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빙얀리 중국 소주대 의대 교수 연구팀은 앉아 있는 시간과 커피 소비량 사이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를 진행했다. 2007년~2020년 동안 미국 성인 1만639명을 추적 조사한 결과, 커피 섭취량이 가장 많은 그룹(하루 두세 잔)은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모든 원인으로 사망할 확률이 1.58배 낮았다.  특히 ..

요리 음식 차 2025.04.05

“살찐다고 안먹어?”…사람들이 괜히 꺼리는 식품 5

“살찐다고 안먹어?”…사람들이 괜히 꺼리는 식품 5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땅콩버터는 지방이 많아 기피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불포화 지방산이 대부분이고,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코메디닷컴 좋은 건강 성분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기피하는 음식들이 있다. 잘못된 정보 탓에 비만이나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는 오해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과학적 연구 결과들을 보면 적당히 적절하게 섭취하면 건강 증진에 유익이 되는 식품들이다. 미국 식품·영양 매체 ‘이팅웰(EatingWell)’이 소개한 사람들이 괜히 기피하는 음식을 알아봤다. 땅콩버터=땅콩버터를 먹으면 비만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땅콩버터에는 지방이 많은 것이 ..

피부 미용 2025.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