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7 5

콜레스테롤 “식사 시간”만 바꿔도 10배는 좋아집니다.

콜레스테롤 “식사 시간”만 바꿔도 10배는 좋아집니다.위크헬시 온라인 커뮤니티식사 시간은 무엇을 먹느냐만큼이나 건강에 중요하다. 특히 콜레스테롤 관리에서는 ‘언제’ 먹느냐가 ‘어떻게’ 먹느냐만큼 큰 차이를 만든다.최근 여러 연구에서 하루 식사 시간을 오전 8시와 오후 6시로 정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효과적으로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그 이유를 생체리듬과 대사 작용을 중심으로 자세히 살펴본다.온라인 커뮤니티1. 생체 시계와 맞물린 가장 적절한 대사 시점우리 몸은 낮과 밤을 구분하며 인슐린, 소화효소, 에너지 대사 등 다양한 기능을 조절하는 생체시계를 갖고 있다. 특히 아침 8시경은 인슐린 민감도가 최고조에 이르러 탄수화물과 지방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반면 밤시간대에는 인슐린 기..

생활의지혜 2025.06.27

건강 챙긴다고 드셨나요? 50대 이후 “심장”을 망가뜨리는 음식입니다

건강 챙긴다고 드셨나요? 50대 이후 “심장”을 망가뜨리는 음식입니다건강의 모든것 miyanekoan건강 챙긴다고 드셨나요? 50대 이후 “심장”을 망가뜨리는 음식입니다식단을 바꾸기로 마음먹은 순간,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 중 하나가 통조림 참치입니다. 기름기가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다는 인식 덕분에, 특히 50대 이후 건강식으로 자주 선택되는 편인데요. 하지만 이 음식이 오히려 심장 건강을 해치는 주범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오늘은 ‘건강을 위해 먹는다’는 착각 속에 무심코 반복되는 식습관이, 50대 이후 심장을 조용히 위협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news.mynavi통조림 참치, 왜 위험할까요?‘기름기 없고 담백해서 건강식으로 좋다’, ‘단백질 섭취에 좋아 보인다’는 이유로..

고기 먹을 때 “이것 꼭 같이 드세요” 정말 좋아요!

고기 먹을 때 “이것 꼭 같이 드세요” 정말 좋아요!위크헬시 온라인 커뮤니티고기를 구울 때 빠지지 않고 상차림에 올라오는 채소가 있다. 바로 부추다. 대부분은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거나 소화에 좋다는 이유로 무심코 곁들여 먹지만, 부추는 단순한 곁가지가 아닌 고기와 함께 섭취할 때 매우 실질적인 건강 상 이점을 주는 식재료다. 특히 최근에는 부추가 혈액 순환을 돕고, 동물성 식품 섭취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체내 염증 반응을 조절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피를 맑게 한다’는 말은 단순한 민간요법 수준이 아니라, 그 안에 들어 있는 유효 성분들이 실제로 혈관 건강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는 점에서 식습관의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될 수 있다. 고기를 즐겨 먹는 한국인의 식문화 속에..

요리 음식 차 2025.06.27

너도 나도 식단 관리…"건강하려면 이 3가지 함께 먹어야"

너도 나도 식단 관리…"건강하려면 이 3가지 함께 먹어야"김현경 님 너도 나도 식단 관리…"건강하려면 이 3가지 함께 먹어야"[123RF][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건강을 위해 식단을 관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섭취하느냐도 중요하다.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의 이점을 극대화하려면 영양소 흡수에 도움이 되는 식품과 페어링하는 것이 좋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비건 영양사 캐서린 페레즈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특정 식물성 식품은 흡수율이 다르다"면서 "식품을 어떻게 요리하는지, 어떤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페레즈는 건강한 음식의 영양소를 더 잘 흡수하기 위한 3가지 필수 식품 페어링을 소개했다. 첫 번째는 철분과..

생활의지혜 2025.06.27

폐 건강에 좋은 음식 vs 나쁜 음식

폐 건강에 좋은 음식 vs 나쁜 음식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시금치 등의 녹색 잎채소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폐암 위험을 낮춘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은 폐를 포함해 신체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일반적으로 폐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폐 건강에 음식이 중요폐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금연 및 기타 폐 친화적인 습관과 함께 즐기거나 피하거나 제한해야 할 음식이 몇 가지 있다. 이와 관련해 미국 건강·의료 매체 ‘웹엠디(WebMD)’가 폐 건강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소개했다. |좋은 식품|섬유질 풍부 식품=라즈베리, 완두콩, 렌틸콩, 검정콩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모두 섬유질이 풍부해 폐에 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