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보감 민간요법

대장암 조기 발견하려면 '장(腸)주행' 하세요

자연속에서 2025. 2. 8. 05:29

대장암 조기 발견하려면 '장(腸)주행' 하세요

서정윤 기자 

대장암 조기 발견하려면 '장(腸)주행' 하세요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는 대장암 조기 발견 및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장(腸)주행 캠페인을 전개하고, '대장암 선별검사 바로 알기'를 주제로 한 인포그래픽과 영상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국가암정보센터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우리나라에서 대장암으로 진단된 환자의 수는 3만2751명으로 전체 암 환자의 11.8% 수준이다. 이는 갑상선암을 제외하면 국내 암 발생 순위 1위다.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는 매년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대장암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2018년부터 '장(腸)주행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학회는 대장암 예방과 조기 발견을 위한 선별검사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관련 정보를 포함한 인포그래픽을 개발해 학회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인포그래픽에는 우리나라 대장암 발병 현황, 대장암 증상과 위험 인자, 대장암 선별검사의 중요성 등 정보를 담았다. 

 

학회 측에 따르면 대장암 선별검사를 정기적으로 받는 경우, 대장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사망률을 크게 낮출 수 있다. 실제로 대장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를 시작하면 10명 중 9명 이상은 5년 이상 생존할 수 있다.

 

또 1년마다 분별잠혈검사를 받으면 사망률을 약 33% 낮출 수 있다. 여러 연구를 통해 대장내시경으로 용종을 제거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대장암 발생률이 76~90%, 사망률은 53% 감소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는 공식 유튜브 채널 '대소내'를 통해 전문의들이 참여한 대장암 관련 캠페인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박종재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이사장(고려대학교 구로병원)은 "대장암은 초기에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조기 발견이 어렵지만,

 

정기적인 선별검사를 통해 충분히 예방 및 치료할 수 있는 질환”"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더 많은 사람들이 대장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정기적인 선별검사의 실천으로 건강을 지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유튜브 약초할배 감사합니다 ❤️
·https://youtu.be/F-P-tQUxRzc?si=NQOZZyu8HS-8dVV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