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3 6

금배추 라는데 통배추 이삭 한아름 김장 준비

시간보다 세월이 더 빨리 가는 것 같습니다 그제 새벽에 산에 갔다 다리운동만 하고 와 비가 구질구질 오는 속에 며칠 전 새벽길 달리는데 차 라이트 키고 배추 작업을 하는 것을 보고 돌아오는 길에 들러 조금 주워오고그제 다시갔더니 사람들이 주워 갑니다 물어보니 누가 이야기해 줘 안동에서 왔다고 이 밭이 지역 다른 배추보다 농사가잘되고 통배추 이삭도 나와 우중속애 갔는데 사람들이 줍고 있어미끄러지고 빠지고 넘어지면서 부지런히 주워 왔습니다 그날은 비가 와 원두막에 두었다가 어제 청송 사과 축제 갔다 와 오후에 정리했는데 통배추가 제법 되어 김장해도 좋을 듯합니다오늘 여기저기 나누어주고 택배로도 가고 새벽길 떠나 만나는 지인 회원에게도 나누어 주기 위해 준비해놓는 등데려오면 여기저기 나누어 줄 수가 있어 즐겁..

청송 사과축제와 청송정원 백일홍 꽃 단지

어제는 날씨가 좋아 청송 사과축제와 백일홍 꽃 단지 다녀왔습니다 전날 비가 왔는데 어제는 맑아 풍물패 길놀이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무엇보다 입구에서 맞이 해주는 인공폭포가 너무 좋았습니다 각면단위로 풍물패가 꾸며져 길놀이 하는데 다양하게 분장해색다른 모습이었습니다청송에서 진보 방향으로 오면 도로가에 백일홍 꽃 단지 를 많들어 놓아 장관입니다 축구장 몇 개는 되어 보이는데 지금 한창 꽃피고 있습니다 축제는 3일 끝나지만 백일홍 꽃밭 은 질 때까지 볼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도로 옆이라 접근성도 좋고 넓은 주차장 도 있는데 아쉬움이 있다면 그 넓은곳에 백일홍 한 가지만 심어져 있다는 것 꽃은다양 하지만 메리골드도 지금까지도 한창 피고 있고 그것을 따서 건조해 팔면 수익 창출도 되고같이 피는 다른 꽃들도 있을..

“좋은 건 올리고, 나쁜 건 내리고”…콜레스테롤 조절 돕는 식품 10

“좋은 건 올리고, 나쁜 건 내리고”…콜레스테롤 조절 돕는 식품 10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보리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코메디닷컴 일반적으로 콜레스테롤은 나쁘다고 알려져 있지만 우리 몸에서 일부 호르몬과 비타민D를 생산하는 것을 돕기도 한다. 그러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심장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므로 적정 수치를 지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총 콜레스테롤은 200㎎/㎗ 이하로, 좋은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고밀도 지질 단백질(HDL)은 40㎎/㎗ 이상,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저밀도 지질 단백질(LDL)은 130㎎/㎗ 이하로 유지해야 한다. 수치가 지나치게 높을 경우 치료를 받거나 보충제를 먹어 낮..

사과 보관법 그냥 냉장고에 두지 마세요!

사과 보관법 그냥 냉장고에 두지 마세요!‘이렇게’ 하면 한박스 다 먹을 때까지 신선!퓨어비프 사과 보관법사과 보관법: 신선함을 오래 유지하는 3가지 비법사과가 제철인 시기에는 달콤하고 맛있는 꿀 사과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많이 사다 놓은 사과를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간단하면서도 효과 만점인 사과 보관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만 잘 따라 하시면 사과의 신선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1. 손상된 사과 분류하기 사과를 보관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손상된 사과를 골라내는 것입니다. 박스로 사온 사과 중에는 일부가 멍들거나 상한 것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이들을 함께 보관하면 다른 사과까지 금방 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손상된 사과는 따로 분류하여 먼저..

생활의지혜 2024.11.03

생강 넣은 고기·볶음 먹었더니... 혈관·염증에 어떤 영향이?

생강 넣은 고기·볶음 먹었더니... 혈관·염증에 어떤 영향이?김용 기자 (ecok@kormedi.com) 생강 속의 진저롤 등이 면역력을 높인다. 진저롤과 쇼가올은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 혈압 조절, 보온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다만 생강차에 설탕 등 당분은 최소화하는 게 건강에 좋다.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채소 값이 크게 올라 부담이 많다. 특히 배추, 무 가격이 치솟아 김장이 걱정된다. 반면에 요즘 제철인 생강 가격은 1년 전보다 다소 떨어졌다는 소식이다. 배추에 비해 작황이 좋아 국내산 공급이 안정적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생강은 김치 등 각종 양념에 사용되고 고기와 생선의 비린내 제거, 차로 활용된다. 특히 혈액순환 등 혈관병 예방-관리에 기여한다. 생강에 대해 다시 알아보자. 피 깨끗하게..

요리 음식 차 2024.11.03

한밤중 다리에 ‘쥐’ 나면…청국장으로 잡는다?

한밤중 다리에 ‘쥐’ 나면…청국장으로 잡는다?“비타민K2, 무서운 ‘야간 다리 경련’ 줄여”…치즈 요구르트 등 발효식품에 함유 한 남성이 다리 경련으로 고통을 겪고 있다. 한밤중 다리에 쥐가 나면 숙면을 취하기 힘들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한밤중에 갑자기 다리에 쥐가 나면 당혹스럽기 짝이 없다. 때론 잠결에 심한 고통을 겪으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비명을 지르기도 한다. 종아리 근육이 수축해 심한 고통을 주는 ‘야간 다리 경련’에 비타민K2(메나퀴논7)가 좋은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중국 청두 제3인민병원 연구팀은 선별검사 기간(2주) 중 2회 이상 야간 다리 경련 증상을 보인 65세 이상 남녀(평균 나이 72.3세) 199명에 대한 임상시험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구팀에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