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5 6

마산 순천 양산 언양 경주로 한바퀴 돌았습니다

어제 새벽 2시못되어 마산으로 떠났는데 곳곳에 안개도 끼고 대구까지 국도타고 칠곡 아이씨 타고 마산가니 아침 6시20분현장가니 9시에 개장한다고 둘레를 모두 막이놓고 전국을 다녀도 이런경우는 처음이라 놀랐습니다 전날까지 축제기간이라 철거 하기전에 본다고 잠도 안자고 새벽길을 달려갔는데...가는길에 보니 10일까지 연장한다는 현수막도 보았는데 여기는 해마다 옵니다할수없이 지인집에가 아침먹고 같이 순천 수석 박물관으로 같습니다정말 다양한 모양의 수석들이 많아 놀랐고 이게 돌이라고?... 관장님의 설명도 듣고 사무실 구경도 하고 임금님 수라상은 너무 신기 했습니다 마산에서 한카페에 전시한것을 봤는데 비교가 안될정도로 많고 40년동안 모았다 합니다국가정원에서 그리 멀지 않으니 한번 가보세요 입장료가 성인 12천..

“남성보다 더 챙겨 먹어라”...여성에게 특히 좋은 7가지 식품

“남성보다 더 챙겨 먹어라”...여성에게 특히 좋은 7가지 식품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호두는 유방암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꼽힌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대체로 몸에 좋은 음식은 남자건 여자건 성별에 관계없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남녀의 신체 특성이 다른 만큼 여성에게 유난히 몸에 좋은 음식들이 따로 있기도 하다. 미국 폭스뉴스가 소개한 유방암이나 골다공증, 심장병, 폐경기 발열 증상 등을 예방하는 ‘여성의 건강에 특별히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아봤다. 호두=연구에 따르면 호두는 유방암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하루에 56g 정도 호두를 먹으면 유방암이 발전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다만 호두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체중 조..

영양 만점…오늘 밥상에 올려도 좋을 뿌리채소 10가지

영양 만점…오늘 밥상에 올려도 좋을 뿌리채소 10가지yun1245@wikitree.co.kr (윤장연) 뿌리채소는 식물의 뿌리를 먹는 채소를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뿌리채소는 대체로 미네랄과 비타민은 물론 체내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성분이 가득 들어있어 건강에 매우 좋다. 당장 오늘 식탁에 올려도 좋을 뿌리채소 10가지를 알아보자.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고구마. / Nunung Noor Aisyah-shutterstock.com1. 고구마고구마는 섬유질과 비타민 B, 비타민 A 등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뿌리채소다. 특히 베타카로틴을 포함한 프로비타민 A 카로티노이드가 많아 면역 기능, 세포 성장, 시력 등 중요한 신체 기능에 도움을 준다. 꾸준히 섭취하면 일부 암과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20~30대 때는 섬유질, 40대는 단백질 챙겨 먹어야… 50~60대는?

20~30대 때는 섬유질, 40대는 단백질 챙겨 먹어야… 50~60대는?최지우 기자 20~30대 때는 섬유질, 40대는 단백질 챙겨 먹어야… 50~60대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우선순위, 식습관, 생활방식 등이 달라진다. 이에 맞춰 몸이 필요로 하는 주요 영양소도 달라지기 때문에 생애주기에 맞는 세분화된 영양 섭취가 필요하다. 영국영양협회 공인 영양사 조 윌리엄스가 ‘BBC Good Food’에 공유한 ‘최상의 건강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연령대별 섭취해야 할 영양소’에 대해 알아본다. ◇20~30대=칼슘, 비타민D, 섬유질 권장량 지키기20·30대는 적극적인 사회경제활동으로 인해 다른 연령층보다 식습관 관리에 소홀해지기 쉽다. 식사를 거르거나 불규칙하게 섭취하고 소금, 설탕, 지방이 많이 함유된 인스턴..

과식한 것도 아닌데 배가 더부룩, 빵빵...복부 팽만감 완화에 좋은 식품은?

과식한 것도 아닌데 배가 더부룩, 빵빵...복부 팽만감 완화에 좋은 식품은?가스 유발하거나 염분 함량 높은 음식, 급히 먹을 때 복부 팽만감 유발 오이에는 칼륨이 많아 짠 음식으로 인한 복부 팽만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복부 팽만은 장에 가스 등이 차서 배 속이 더부룩하게 부풀어 오르는 것을 말한다. 복부 팽만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이 있는 반면, 상황을 악화시키는 음식이 있다. 복부 팽만감은 다른 식품보다 가스를 많이 유발하거나 염분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할 때, 너무 급히 먹거나 마실 때, 혹은 탄산음료를 마실 때 발생할 수 있다. 또는 유당 불내증, 과민성 대장증후군, 셀리악병과 같은 건강 문제로 인해 나타날 수 있다. 미국 건강·의료 매체 ‘프리벤션(P..

요리 음식 차 2024.11.05

스트레스야 가라! 활력 되찾기 위한 천연 향 5

스트레스야 가라! 활력 되찾기 위한 천연 향 5침향·정향·백리향·곽향·회향 등 자연에서 온 다섯 가지 선물 수천 년 전부터 사용되던 한방 천연 향들은 스트레스와 피로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현대 사회에서 스트레스와 피로는 생활 깊이 뿌리내리고 있는 일부분이 됐다. 회사 일과 인간관계의 긴장, 빠르게 변하는 환경이 피로가 쌓일 수밖에 없는 상황을 만드는 것이다. 실제 질병관리청 국민영양조사에 따르면 만 19세 이상 인구 중 26.4%가 스트레스나 피로를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명 중 한 명은 평소에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는 느끼는 것이다. 특히 서울과 같은 대도시에서는 스트레스 인지율이 더욱 높게 나타났다. 이처럼 몸과 마음을 돌보는 것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

생활의지혜 2024.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