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미용

"정수리가 휑~"...머리카락 가늘어진다면, '이런 식품' 즐겨라

자연속에서 2025. 2. 18. 00:27

"정수리가 휑~"...머리카락 가늘어진다면, '이런 식품' 즐겨라

머리카락 가늘어지고 빠진다면 이런 음식들

모발 건강을 위해 다양한 제품을 시도했지만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식단에 조금 더 신경을 써보는 건 어떨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모발 건강을 위해 다양한 제품을 시도했지만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식단에 조금 더 신경을 써보는 건 어떨까. 미국 피부과전문의인 아스미 베리는 "모발 건강은 우리가 먹는 영양소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식단에 적절한 영양소가 부족하면 밖으로 드러나게 된다”며 음식을 모발 건강을 위한 연료로 생각하라고 조언했다.

 

비타민과 미네랄, 기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해 모발 성장을 돕는 음식들, 미국 건강정보 매체 ‘프리벤션(Prevention)’에서 영양 전문가들의 의견을 토대로 소개한 내용으로 알아본다.

 

△딸기 = 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비타민 C는 항염증 특성을 가진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두피를 포함해 우리 몸의 혈류를 증가시키고 모낭을 자극해 모발 성장을 돕는다.

 

△달걀 노른자 = 달걀 노른자에는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는 비오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특히, 비오틴은 모발 형성을 돕는 체내 자연 생성 단백질인 케라틴 생성을 돕는다.

 

△렌틸콩 = 렌틸콩에 풍부한 철분은 우리 몸의 세포에 산소를 운반하는 데 도움을 주어 모발 성장을 촉진한다.

 

△지방 많은 생선 = 연어나 고등어와 같이 지방이 많은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오메가-3 지방산은 두피 염증을 줄이고, 모발에 수분과 윤기를 더한다. 또한 단백질도 풍부하며 셀레늄, 비타민 B와 D도 들어있다. 셀레늄은 모낭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비타민 D는 모낭을 자극한다.

 

△시금치 = 시금치는 철분, 비타민 A, 엽산,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이다. 철분은 모낭에 산소를 운반하는 데 도움을 주며, 엽산은 케라틴 생성과 건강한 모발 성장에 꼭 필요하다.

 

△견과류와 씨앗류 = 견과류와 씨앗 섭취로는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E, 아연을 얻을 수 있다.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 E는 항염증 특성이 있어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모낭을 보호하며, 아연은 모발을 형성하는 주요 단백질 중 하나인 케라틴을 비롯해 체내에서 단백질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고구마 = 고구마에는 비타민 A, 비오틴, 일부 비타민 C가 풍부한데, 모두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영양소다.

 

△당근 = 당근에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하다. 고구마나 당근과 같은 주황색 음식에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탄력, 수분 공급, 피부 결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카로티노이드도 풍부해 건강한 모발과 빛나는 피부에 모두 유익하다.

 

△브로콜리 =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A와 C, 비오틴이 풍부하다. 비타민 A와 C는 두피를 강화하며 비오틴은 케라틴 생성에 도움을 준다.

 

△플레인 요거트 = 플레인 요거트에는 비오틴과 비타민 A가 풍부하다. 여기에 베리류 과일과 견과류를 곁들이면 모발 건강에 좋은 아침식사가 완성된다.

 

△붉은 피망 = 붉은 피망에는 콜라겐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 C와 피지 생성을 돕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아보카도 = 아보카도도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는 과일이다. 비오틴과 건강한 지방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 성장을 촉진하며, 건강하고 빛나는 모발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굴 = 굴에 풍부한 아연은 조직 회복을 돕고 모낭이 약해지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하며 비타민 B12를 함유하고 있다.

 

△콩류 = 검은콩이나 강낭콩과 같은 콩류 식품에는 단백질, 철분, 아연, 비오틴,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한 모낭 및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 모발 성장을 촉진한다.

 

지해미 기자

 

유튜브 약초할배 .
https://youtu.be/hTjNDHXXXK8?si=jZVPzUjn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