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금주등 술에 대한것

달맞이꽃 술담기등 ...

자연속에서 2008. 8. 11. 16:46

날씨가 너무나 덥습니다

밤이면 피었다가 아침이면 서서히 지는 달맞이꽃

요즈음 아침마다 한시간씩 채취하는데 재미가 있네요

달맞이 꽃은 아침에 피었다가 저녁에 지는 나팔꽃과는 반대로

밤이되면 피었다가 아침이면 서서히 집니다

우측에 시들어 가는것이 전날핀것입니다

그꽃을 한시간따니 이정도 됩니다

그것을 바구니에 널어보니 이정도인데

하루 말리니 요것밖에 안되네요

몇번해서 술을 담았는데 건조한것이라 한시간지나니 잘울어 납니다

생것을 담지 마시고 건조 하여 담아 스킨등 만들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달맞이꽃 씨앗은 가을이 되어야 되지만 한말을 채취하여 기름을 짜면 잘하는분이 소주병 2개 반정도 나온다고 하네요 국산은 별로없고 모두 수입산인데 중국산이 대부분인지 파는데서도 말을 안하네요 화장품만드는곳에서는 요긴하게 많이 사용하나봅니다 그래서 금년에는 많이 채취하여 기름을짜보려합니다 님들도 한번 해보시어 피부를 건강하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동안 만들어 놓은 백초주 백초효소등으로 스킨 로션 비누등을 만들어 사용해보니 일반것과 비교가 안될정도로 효과가 나오기도 하네요

백이십가지로 만들어낸 백초 효소입니다 일년반되었구요

이것도 백가지 이상으로 만들어낸 백초주입니다 일년반이상되었구요

위에 백초조 백초효소와 천년초열매 가루 적하수오 가루등으로 만든 천년초 적하수오비누입니다 탈모방지와 가려움중 피부에 좋은 효능이 나타나네요

이것역시 백초주와 백초효소등으로 만든 스킨입니다 입으로 먹는 약초를 피부에 먹인다 는생각을 하시면 효능에 대한 이해를 하실수가 있을것입니다 피부도 부드럽고 가려움에도 좋고 여러가지에 효능을 줍니다

백초효소로 하룻밤만에 만들어낸 초란입니다 좌측이 초란이고 우측은 일반계란입니다

후라이 할려고 깨어보니 좌측은 초란 우측은 일반계란입니다

보기에도 선명하게 다르게 나타납니다

오늘은 백초효소 일반식초 오미자술등으로 계란을 담아 초란되는과정을 시험하고 있는데 백초 효소에는 계란이 뜨지만 일반식초나 오미자술에는 계란이 뜨지않고 가라앉네요

어느것이 빨리되고 어떻게 변하는지 시험을 하는데 다음에 결과를 올려드리지요

 

이렇게 산약초를 가지고 할수 있는것이 무궁무진합니다 님들도 한번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하여 자신건강 가족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산약초 효소 담금...

 

 

'담금주등 술에 대한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러가지 버섯술담기  (0) 2008.09.27
라일락꽃 술담기등  (0) 2008.08.22
달맞이꽃 술담기  (0) 2008.08.08
손쉽게 술담기  (0) 2008.08.01
은행잎 술의 효능  (0) 2008.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