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6 4

“맨날 먹었는데 암유발 3배 높다?” 커피 주의하세요

“맨날 먹었는데 암유발 3배 높다?” 커피 주의하세요건강의 모든것 온라인 커뮤니티물 한 잔보다 가볍게 커피 한 잔을 마시는 시대다. 특히 출근길, 식후, 회의 전, 잠 깨기 위한 수단으로 하루에 몇 잔씩 커피를 습관처럼 마시는 사람도 많다. 하지만 커피를 아무렇게나 마시는 습관은 되려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최근 전문가들이 경고한 바로는, ‘고온에서 볶은 원두’에 포함된 아크릴아마이드라는 물질이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 물질은 발암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고, 잘못된 조합이나 섭취 습관과 맞물릴 경우 그 위험성은 더 커질 수 있다.온라인 커뮤니티고온에서 볶을수록 생기는 아크릴아마이드아크릴아마이드는 가공식품이나 튀긴 음식처럼 고온 조리에서 자연스럽게 생겨나는 화학물질이다...

요리 음식 차 2025.04.26

[부모4.0]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나?

[부모4.0]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나?소장섭 기자 【베이비뉴스 소장섭 기자】황만기 황만기키본한의원 대표원장. 이효상 기자 ⓒ베이비뉴스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라면, 꼭 챙겨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자신의 건강이다. 내 건강이 무너지면, 모두 무너지는 것이다. 한의학박사인 황만기 황만기키본한의원 대표원장과 함께,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보자. ◇ 자두치아가 안 좋으신 노인(어르신) 분들에게 골다공증 예방과 치료를 위해 추천해 드릴만한 좋은 음식으로는, 우선 ‘자두’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자두에는 뼈 건강에 좋은 비타민 K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K는 뼈가 만들어지는 대사 과정을 촉진해서, 골밀도를 높여줄 뿐 아니라, 골절을 회복하고 골절 후유증을 극복하는데에도..

요리 음식 차 2025.04.26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탓?…심장 '위험신호'일 수도[몸의경고]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탓?…심장 '위험신호'일 수도[몸의경고]백영미 님[서울=뉴시스]계단을 오르는 것이 버겁게 느껴지거나 일상 속 작은 활동에도 쉽게 숨이 차고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돌연사를 유발하는 ‘비후성 심근증’ 위험 신호일 수도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2025.04.20. photo@newsis.com.© 뉴시스 계단을 오르는 것이 버겁게 느껴지거나 일상 속 작은 활동에도 쉽게 숨이 차고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돌연사를 유발하는 ‘비후성 심근증’ 위험 신호일 수도 있다. 26일 의료계에 따르면 우리 몸의 엔진인 심장은 하루에 10만 번 이상 펌프질을 하면서 7000 리터 이상의 혈액을 전신으로 공급한다. 이런 심장 근육에 이상이 생기는 ‘심근(병)증’ 중에..

대장전문의 “이 음식 대장암에 특히 독 됩니다” 주의하세요

대장전문의 “이 음식 대장암에 특히 독 됩니다” 주의하세요건강의 모든것 온라인 커뮤니티대장암은 한국인에게 특히 흔한 암 중 하나다. 식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서, 어떤 음식을 얼마나 자주 먹느냐에 따라 위험도가 크게 달라진다. 문제는 위험성이 크면서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별생각 없이 먹고 있다는 점이다. 단순히 “고기 많이 먹지 마라” 수준의 조언이 아니라, 어떤 조합과 방식이 위험한지 구체적으로 파악해야 한다. 아래 다섯 가지 음식은 대장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은 대표적인 사례들이다.온라인 커뮤니티1. 볶은 김치 – 발효식품도 조리 방식에 따라 독이 된다김치는 발효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문제는 조리 방식에 있다. 기름에 볶아낸 김치는 단순한 반찬이 아니라 ‘트랜스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으로 바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