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30 4

감자껍질이 쓰레기라고요? 청소꿀템으로 활용해면 대박!

감자껍질이 쓰레기라고요? 청소꿀템으로 활용해면 대박!깨알팁팁팁 감자껍질 활용법청소꿀템으로 대박!안녕하세요 줌마토깽입니다^^평소 감자요리를 자주 해 먹는 편이라 감자껍질도 잘 생기는데요 오늘은 쓰레기로만 생각하는 감자껍질 청소템으로 활용하는 꿀팁을 소개합니다감자손질저녁에 된장찌개에 넣으려고 감자 한 개를 깎았어요제 개인적으로 감자요리를 참 좋아하는데요감자껍질 감자를 깎고 나면 사진처럼 껍질이 생기죠보통 껍질은 그냥 버리실 텐데요 알고 나면 청소템으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기름때바로 기름때 제거에 아주 좋은데요싱크대에 삼겹살 기름이나 튀김 기름 등 기름때가 생길 때 있죠이럴 때 주방세제 괜히 낭비하지 마시고요감자껍질로 닦아주기버리려던 감자껍질로 기름때를 닦아보세요!감자 껍질 속 부분으로 기름기를 잘..

생활의지혜 05:28:49

뇌경색 환자, 당뇨병 오래 앓을수록 치매 위험 커진다

뇌경색 환자, 당뇨병 오래 앓을수록 치매 위험 커진다김정아 기자 뇌경색 환자의 당뇨병 관리가 치매 위험을 좌우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신경과 이민우 교수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뇌경색 환자는 당뇨병을 오래 앓을수록 치매 발생 위험이 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에서도 비교적 젊은 연령대에서 당뇨병 지속 기간에 따른 치매 위험 상승이 더욱 뚜렷했다. 연구팀은 40세 이상 뇌경색 환자 11만 8,790명을 대상으로 2형 당뇨병 지속 기간에 따른 치매 발생 위험의 연관성을 분석했다. 2형 당뇨병은 주로 성인기에 잘못된 식습관이나 운동 부족 등 생활 습관 요인으로 발생한다. 연구에 따르면, 뇌경색 환자 중 2형 당뇨병을 오래 앓은 이들은 치매 발병 위험이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

“당뇨 합병증 무섭다면... 환자들, 매년 안과 검진 꼭 받으세요”

“당뇨 합병증 무섭다면... 환자들, 매년 안과 검진 꼭 받으세요”김지희 님 로슈, 아태 8개국 눈 건강 인식 및 관리 조사당뇨환자 10명중 4명은 안과 검진 안받아한국인 눈 건강 걱정은 세계최고 수준이나정기검진하는 사람은 아태 평균보다 적어로슈 아태지역 눈 건강 인식 및 관리 현황 조사. 사진=한국로슈한국로슈는 로슈가 실시한 ‘2024 아태지역 눈 건강 인식 및 관리 현황 조사’ 중 한국인 약 500명의 설문조사 결과를 29일 발표했다. 국제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전 세계 약 22억명이 시각 장애를 겪고 있으며, 10명 중 6명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집중돼 있다. 최근 인구 고령화와 함께 전세계적으로 당뇨병과 같이 눈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질환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로슈는 한국을 비롯한..

생활의지혜 05:18:14

조용히 쌓이는 혈관 폭탄…'이상지질혈증', 비만과 함께 온다 [질병 도미노]

조용히 쌓이는 혈관 폭탄…'이상지질혈증', 비만과 함께 온다 [질병 도미노]hidoceditor@mcircle.biz(기노홍 하이닥 인턴기자) 조용히 쌓이는 혈관 폭탄…'이상지질혈증', 비만과 함께 온다 [질병 도미노]이상지질혈증은 혈관 속 지방이 비정상적으로 축적되면서 서서히 혈관 건강을 해치는 질환이다. 증상 없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조기에 발견하지 못하면 심장질환, 뇌졸중 같은 치명적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복부비만을 동반할 경우, 혈관 손상과 대사 이상이 복합적으로 악화되며 질환의 진행 속도가 더욱 빨라진다. 내분비대사내과 전문의 이기영 교수(가천대학교 길병원)는 “이상지질혈증은 조용히 진행되다가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 발견..